누수
Home 누수 누수시 대책

누수시 대책

※ 누수가 되면 가장 빨리 원인을 찾아서 보수하는 것이 피해도 최소화하고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누수는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으나 온수배관과 난방배관에서 누수되는 확률이 60~70% 이상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 이유는 온수 사용시 온도차이로 신축과 팽창을 반복하게 되므로 부실하게 용접된 부분이나 이음쇠에서 누수가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수도배관을 제외한 배관누수는 전 세계적으로 찾을 수 있는 기계가 없으므로 수도배관 누수가 아닐 때에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관찰을 철저히 하여 판정할 수밖에 없다.

옥내 배관 누수(내부)

옥내에 매립되어진 배관에서 발생하는 누수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수도계량기를 통해 누수되는 배관은 직수(수도), 온수, 난방 배관과 물탱크가 있으며 온수배관에서 누수 확률이 약 70% 정도 된다.

※ 풍부한 경험과 기술,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물새는 곳만을 정확하게 찾아 보수하여 시간과 경비를 절감하고 생활 불편을 최소화 한다.

옥외 배관 누수(외부)

건물 내부가 아닌 건물 외부 땅속에서 매립되어진 배관에서 발생하는 누수를 의미하며 상수도관, 소화전, 지하수 배관, 난방 송수관 등에서 누수가 발생한다.

※ 사용하는 탐지기는 청음식 누수 탐지기를 기본으로 상관식 및 가스식 탐지기, 외부전용 배관 탐지기 등을 사용하여 탐사 후 보수하

크랙에 의한 누수

빗불에 의해 새는 누수, 오/배수(정화조, 하수도)관의 누수, 방수층 부실로 인한 누수 등이 있다.

※ 이런 경우에는 현재까지 누수지점을 찾을 수 있는 기계가 고안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오랜 경험에 의한 누수지점 파악과 재시공만

결로현상에 의한 누수

결로현상이란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한 물방울 맺힘 현상을 말한다.
대개는 겨울철에 발생하며, 보온 처리가 잘못된 주택에서 발생한다.

※ 보온 처리(단열공사)를 하거나, 실내 환기를 자주 시켜야 한다.(환기창 설치)

상단으로 바로가기